카테고리 없음

영화 모가디슈 보는곳 ott 줄거리 리뷰

디비전스 2023. 8. 10. 11:56
모가디슈 (Escape from Mogadishu, 2020): 새로운 대담한 액션 영화의 탄생

 

모가디슈 줄거리

 

내전으로 고립된 낯선 도시, 모가디슈지금부터 우리의 목표는 오로지 생존이다!대한민국이 UN가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던 시기.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는 일촉즉발의 내전이 일어난다. 통신마저 끊긴 그 곳에 고립된 대한민국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들은 총알과 포탄이 빗발치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 하루하루를 버텨낸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북한 대사관의 일행들이 도움을 요청하며 문을 두드리는데… 목표는 하나, 모가디슈에서 탈출해야 한다!

모가디슈 리뷰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인 모가디슈에서 일어난 사건을 그린 작품입니다. 소말리아 내전으로 인해 국제사회의 개입이 필요한 상황에서 한국과 북한 대사관은 각각의 이유로 모가디슈에 갇히게 됩니다. 그리고 이 두 나라의 대사와 그 가족들은 모가디슈의 위기 상황 속에서 생존을 위한 특단의 모험을 겪게 됩니다.

"모가디슈"는 액션 장르의 영화로, 스릴 넘치는 전개와 박진감 넘치는 액션 장면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이 작품은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현실성과 긴장감이 동시에 공존합니다. 여기에 강렬한 연기력과 섬세한 연출이 더해져 관객들은 영화 속에 몰입할 수밖에 없습니다.

"모가디슈"는 단순히 액션과 스릴만을 추구하는 영화가 아닙니다. 이 작품은 인간의 감정과 동료애, 그리고 희생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간은 서로 돕고 지키며 힘을 내어 서로를 지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모가디슈는 신파로 갈만한 요소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필요한 정도만 감정을 잡아주고 생존과 탈출에 초점을 맞춘 스토리 전개와 액션 시퀀스가 긴박한 위기의 순간을 제대로 구현해냈습니다. 이 영화는 내전 속에서 또 다른 내전을 그렸는데요. 어느 나라보다 가깝지만 멀고 깻잎을 먹을 때 한 쪽을 잡아줄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나누고, 결국에는 나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매우 강렬한 인상을 주는 구교환 역시 영화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한 신파나 작위적인 감동 연출로 몰입감을 방해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러웠지만, 오히려 마음이 먹먹해지는 지점을 정확히 끌어내며 더 이상 나아가지 않고 절제하는 감동의 완급 조절이 빛나는 후반부 지점에서 노련하고 절묘한 연출력이 돋보였습니다.


이 영화는 규모와 세기를 안정적으로 함께 구현한 프러덕션의 승리입니다. 이야기에는 총보다 강한 책과 진한 피의 의미도 담아냈습니다. 아수라장 속에서는 절실히 하나가, 평화로운 공간 속에서는 각박하게 둘로 나뉘어야만 하는 텁텁한 모순을 그려냈습니다.

비주얼적으로도 매우 훌륭한 영화이며, 몇몇 장면은 헐리우드 영화 장면을 따왔다고 착각할 정도입니다. 너무 많은 등장인물로 인해 전개가 산만해지는 부분이 있어서 이야기에 충분히 몰입하기 어려웠습니다. 몇몇 배우들의 단편적인 캐릭터와 튀는 연기는 현장감을 주지만, 전체적으로는 "아, 이건 영화인가"라는 느낌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조인성은 그 자체였고, 김소진 역시 남산의 부장들에서도 느낀 "자, 나 이제 연기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캐릭터 한두 명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좀 더 좋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 영화는 류승완 감독의 전작인 군함도에 대한 오답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신파와 역사 왜곡을 배제하려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모가디슈는 헤로인 영화로서 기대에 부응하는 내용과 제작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모가디슈 같이보기 좋은 영화

 

공작 (2018) 평점 : (7.43)
교섭 (2022) 평점 : (4.86)
남산의 부장들 (2019) 평점 : (6.96)
서울대작전 (2022) 평점 : (3.84)
화려한 휴가 (2007) 평점 : (7.23)
비공식작전 (2022) 평점 : (6.02)
남영동1985 (2012) 평점 : (6.64)
국가부도의 날 (2018) 평점 : (7.19)
이웃사촌 (2020) 평점 : (6.10)
홀리데이 (2005) 평점 : (6.63)
강철비2: 정상회담 (2019) 평점 : (5.82)
카지노 시즌 2 (2023) 평점 : (5.75)